회사소개

몰토디자인  >  회사소개   >  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

고객님들의 자주 질문해주시는 사항들을
찾아볼 수 있는 자주하는 질문 입니다.
해당 질문이 없을 시에는 1:1상담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Q. 어플리케이션 과 모바일 홈페이지의 차이점

    고객님들께서 주로 앱(어플)모바일 솔루션(모바일 홈페이지)의 차이점을 잘 모르셔서 두개가 같은 것으로 알고계신 분들이 많으셔서 ..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


    앱(어플) 이란?

    스마트폰에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모바일에 포함되어 있는 하드웨어를 컨트롤하여 원하는 기능을 구현

    프로그램의 특성에 따라서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작동됨 (주로 오락용 앱에 해당 됩니다.)

    하드웨어에 직접 접근하기 때문에  GPS 사용권한을 묻지 않는 장점이 있으나,

    이로 인해 스마트폰의 해킹이나 오작동의 우려가 있음.

    (예 : IOS의 스마트폰의 해킹, 탈옥)

    프로그램을 핸드폰에 설치를 해야 구동이 되는 형태로 , IOS 계열 , 안드로이드 계열 마다 

    프로그램을 다르게 만들어 줘야 함.

    스마트폰의 OS의 업그레이드가 있을때 마다 ,해당 앱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

    (개발이후 유지보수의 문제가 자주발생)


    모바일 홈페이지란?

    웹서버에 설치되어 있는 웹프로그램을 이용하므로 별도 스마트폰에서 설치해야할 프로그램이 없음.

    (바로 접근하여 사용이 가능)

    스마트폰의 웹브라우져가 GPS를 사용하는 형식이 되므로

    현재위치 찾기시 "현재위치를 사용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나옴.

    자신의 홈페이지의 자료와 실시간으로 연동이 되어 사용이 가능함.

    스마트폰의 OS의 업그레이드와 무관하게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수 있음.

    앞으로 나올 새로운기기에서도 GPS 기능만 있다면 , 별도 프로그램기능추가 없이 사용이 가능함.

    (예 : 윈도우타블릿 , IOS6 , 안드로이드 신버젼 등..)


    위와 같이 모바일과 앱의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 몰토디자인에서는 모바일 홈페이지만을 제작하고 있으며 어플리케이션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 Q. [온라인상담] 상담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몰토디자인은 인터넷 관련 모든 부분에 대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상담방법] 

    •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상담신청 

    • 전화상담 

    • 이메일상담 

    • 고객사 방문 상담 


    온라인 상담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컨설턴가 내용 검토후 즉시 연락을 드립니다. 

    몰토디자인은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방문드리고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 연락처 : 1577-9142

    • e-mail : knh@molto.kr

  • Q. [웹호스팅] 결제를 (무통장입금) 언제쯤이면 사용할수 있습니까?

    결제를 한후 30분 후면 셋팅완료되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인 경우 저희가 입금확인후 

    30분이 지나면 셋팅완료 되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단 그전에 도메인의 네임서버가 변경되어 있어야 접속이 가능하며, 네임서버 변경전이나 신규도메인 

    으로 등록하셨다면 저희가 제공하는 무료도메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AQ 도메인관련 문의에서 참고하세요

  • Q. [웹호스팅] FTP로 접속이 안 되는데? 이유가 뭐죠?

    해결책은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 시킨 후 다시 프로그램을 띄웁니다. 


    FTP로 접속을 하려는데 다음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530 Sorry, 4 hosts allow per one user 

    QUIT 

    Connect attempt failed. 


    위의 경우는 누군가가 고객님의 FTP에 접속을 해있는 경우에 나타나는 메세지 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접속을 해 있는 경우는 좀 드물고 거의 고객님이 FTP 접속 하신 후에 접속을 끊었지 

    만 실제로는 안 끊어진 경우가 대부분이죠. 이런 경우 해결책은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 시킨 후 

    다시 프로그램을 띄웁니다. 

    일반적으로 이러면 해결이 되죠. 그래도 안되는 경우 리부팅하시면 됩니다. 

    리부팅을 했는데도 같은 현상이 생기면 실제로 누군가 접속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봐야죠.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고객 외에는 가능한 노출을 삼가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Q. [웹호스팅] 효율적인 트래픽 관리

    몰토디자인 호스팅의 일반웹호스팅/64bit호스팅/윈도우호스팅 트래픽용량은 1일단위로 갱신됩니다. 따라서 하루에 할당된 트래픽 사용량을 초과하게 되면, 초과된 시점부터 밤12시까지 홈페이지의 접속이 차단되게 됩니다. 

    (단위 64bit호스팅 일부 윈도우 상품은 은 트랙픽 초과로 차단되지 않으며 초가된 용량만큼 정산 처리됩니다.)


    차단된 홈페이지는 밤12시에 자동으로 풀어지게 됩니다만, 계속적으로 트래픽 초과로 인한 차단이 일어난다면, 서비스를 상위사양으로 변경하시거나 추가옵션으로 트래픽 용량을 올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트래픽 초과로 인한 사이트 차단을 막기위해 효율적인 트래픽 관리에 도움이 되는 몇가지 사항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참고해주십시오. 


    ① 게시판 등 CGI의 경우 기본적인 데이터 전송량이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가급적 사용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② 용량이 큰 음악/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파일은 별도로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링크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③ 이미지파일의 경우 용량을 작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jpg 파일보다는 .gif 파일이 용량을 훨씬 적게 차지합니다. 


    ④ 웹페이지가 화면에 보여질 때에는 해당 웹페이지에 속해있는 모든 구성파일들을 모두 전송하기 때문에, 이미지게시판을 이용하실 때에는 한 페이지에 나오는 이미지의 개수를 적게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⑤ 실시간 접속자 체크 프로그램(카운터 등)은 트래픽 과다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사용을 자제해주십시오

  • Q. 몰토 디자인호스팅으로 이전 하려구 하는데..서비스가 중지되지 않았을경우 어떨게 하나여?

    다른 곳에서 호스팅을 받고 있는데 몰토 디자인 호스팅으로 이전하려 합니다.기존 도메인을 그대 

    로 사용하면서 옮기면 서비스가 중지될 텐데 중지가 안되고 이전하는 방법은 없나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나 연결불가 시간을 최소화하는 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유 ] 

    다른 곳에서 저희쪽으로 이전을 하실 경우 기존에 쓰시던 도메인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 네임서버를 

    저희쪽으로 변경하셔야 하는데 이것 때문에 끈기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죠. 네임서버를 변경 

    안하고 옮기는 방법은 아직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접속이 안되는 시간을 최소화 하는 방안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도메인 등록한 회사에 

    따라 다르나 4시간에서24시간 정도 걸립니다. 


    [ 방법 ] 

    1. 호스팅 신청시 몰토 디자인 무료도메인으로 합니다. 

    2. 우선 서버에 작업(파일 및 데이타를 옮김)을 합니다. 

    3. 기존 도메인(현 서비스 중인 도메인)을 저희쪽에 등록합니다 

    등록법: [나의정보->도메인관련->보유도메인연결신청]에서 도메인을 추가해 줍니다. 

    4. 고객이 서비스하는 도메인을 신청한 곳에 가셔서 네임서버를 변경합니다. 


    [ 참고 ] 

    상황에 따라 아주 다양하나 빠르면 3시간에서 늦은 경우 24시간이 소요됩니다.

  • Q. [웹호스팅] 웹호스팅 신청시 무통장 입금시 언제까지 해야하나요

    무통장입금으로 신청하신 분은 신청일로부터 5일이내에 입금을 해 주셔야하며 

    만약 특별한 통지없이 7일이내에 입금 처리가 없을 시에는 관리상의 문제로 고객님의 신청은 삭제되 

    고 다시 신청을 해 주셔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 Q. [웹호스팅] 웹호스팅 서버의 소재지를 알려주세요

    고객님의 사이트가 통신판매업으로 등록하고자 할때는 서버의 소재지를 아셔야 합니다. 

    서버의 소재지는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924 KT-IDC 18층 입니다.

  • Q. [웹호스팅] 서비스 연장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호스팅 서비스의 연장신청은 [나의서비스관리]의 메뉴에서 [[연장신청하기]]를 통해 연장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연장은 6개월/1년(10%)/2년(20%) 단위로 신청할수 있으며, 1년단위 신청부터 할인이 가능합니다. 

    결제는 무통장입금 가능하며, 무통장 입금시는 입금자명이 반드시 연장신청 

    시 기입하였던 입금자명과 동일하여야 합니다. 

    입금확인이 이루어지면 되면 약 30분정도 경과후 해당 서비스에 반영됩니다. 

    도메인의 연장신청은 [도메인서비스]의 [도메인관리]에서 가능합니다.

  • Q. [이메일] 아웃룩에서 메일설정법을 알려주세요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1. 아웃룩을 실행시킵니다. 

    2. [도구] ---> [계정]으로 갑니다. 

    3. [추가] ----> [메일]을 선택합니다. 

    4.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5. 사용자의 [전자메일주소]를 입력합니다. 

    6. [받는 메일 서버 유형]은 [POP3]로 두고 [POP3]와 [SMTP]는 Mail-001.htmldb.co.kr 

    7. [계정 이름]은 반드시 testman@abc.com 과 같이 아이디@도메인 형식으로 계정이름을 

       입력하시고, 비밀번호는 메일계정을 생성하실 때 입력하셨던 메일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8. 모든 과정이 정상으로 끝나고 5분후 메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새로운 계정을 설정합니다.



    1) Outlook Express를 실행합니다. 


    2) 도구 메뉴에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3) 추가버튼을 눌러 "메일"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연결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4) 표시이름 : 사용자이름 입력후 "다음"을 클립합니다. (특별한 형식은 없습니다.) 


    5) "사용하고 싶은 전자메일 주소가 이미 있습니다." 를 선택하고, 전자메일주소에 해당 email address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6) 받는 메일 서버 종류는 POP3, 받는 메일 서버에는 "Mail-001.htmldb.co.kr "을 입력합니다.


    7) 보내는 메일 서버는 "Mail-001.htmldb.co.kr "을 입력합니다. 계정등록후 등록정보에서 인증에 관한 설정절차가

    수행되어야 합니다.(아래 11~12번 참조) 


    8) 계정이름 : 아이디를 입력하시되, "@도메인"까지 모두 입력합니다. 


    9) 암호 :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암호 저장"에 체크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10) 계정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침"을 클릭합니다. 


    11) 상기 절차를 정상적으로 수행하면 아래와 같이 계정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계정을 기본값("기본값으로 설정" 버튼 클릭)으로 두고, pop.도메인으로 생성된 계정을

    더블클릭하거나, 해당 계정 선택후 등록정보버튼을 누릅니다. 


    12) 등록정보 하단의 보내는 메일서버 '인증필요'에 따라 V 표시한 후 적용합니다.

게시물 검색